담기
트램으로 빈 한바퀴

비포 선라이즈의 제시와 셀린은 비엔나에 도착하고 나서 트램에 자리를 잡고 비엔나를 둘러보며 대화를 나누었죠! 이 노선은 '링 슈트라세'라고 하는 길로, 도시를 보호하는 성벽을 허물고 길을 낸 후, 도시의 주요 건물을 배치한 결과물이랍니다. 1990년대 말, 화려하고 아름다운 옛 양식으로 수많은 건물들이 한꺼번에 지어졌습니다. 국회의사당, 박물관들, 국립극장, 공원 등이 탄생했습니다. 2, D, 71번 등의 트램을 타면 링 주변을 돌 수 있다고 하니 노선을 확인하고 직접 탑승해보세요!

비엔나(빈)에서 이 경험(트램으로 빈 한바퀴)을 하셨나요?


링 슈트라세에서 찾아볼 수 있는 건물들은?

링 주변을 돌며 편안하고 빠르게 원하는 코스로 비엔나를 둘러보세요!

링 슈트라세가 지나는 주요 노선 중 하나인 영웅광장 주변입니다. 영웅광장은 오스트리아의 가장 위대한 황제로 추앙받는 마리아 테레지아 대제를 위한 공간입니다. 광장을 양쪽으로 호위하듯 둘러싸고 있는 쌍둥이 건물이 바로 자연사 박물관과 미술관 박물관이랍니다.

주소 Maria-Theresien-Platz, Burgring, 1010 Wien, 오스트리아
지도보기 >

이 곳은 빈의 시립공원입니다. 링 슈트라세가 시작되는 동쪽 지점이지요. 휴식을 취하고, 쿠어 살롱에서 왈츠를 감상하며, 주변의 공예박물관도 구경해보세요.

주소 Stadtpark, 1030 비엔나 오스트리아
지도보기 >

1888년에 지어진 유럽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극장이랍니다. 건물 꼭대기에 서 있는 사람은 음악의 신, 아폴론입니다. 극장의 정면이 워낙 아름다워 빈에서도 건축적으로 이름이 높은 건물입니다. 가이드 투어에 참여하면, 클림트의 천장화가 그려진 계단을 돌아볼 수 있답니다.

주소 Burgtheater, Universitätsring 2, 1010 Wien, 오스트리아
지도보기 >

이 장소는 뮤지엄 콰르티에(박물관 지구)와 자연사 박물관 사이에 조성된 작은 공원이랍니다. 빈 시내에서는 어딜가도 공원과 만날 수 있는 듯합니다! 뮤지엄 콰르티에에서 시간을 보낸 후, 휴식을 즐겨보세요.

링 슈트라세 주변에 위치한 성당입니다. 하늘을 찌를 듯 높이 솟아있는 첨탑이 돋보이네요. 네오고딕 양식으로 지어진 건물입니다. 내부도 들어가보세요!

주소Votivkirche, Rooseveltplatz, 1090 Wien, 오스트리아
지도보기 >


비엔나(빈) 다 같이 돌자 비엔나 한바퀴 (6)

미술사 박물관

이처럼 완벽한 미술사 정리는 처음

자연사 박물관

빌렌도르프의 비너스부터 공룡까지

시립공원

음악가 동상들과 인증샷!

시청사

여름밤의 영화, 겨울밤의 스케이트

국회 의사당

그리스 신전을 본딴 민주주의의 상징

빈 대학

노벨상 수상자만 10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