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기
디종

역사적으로 프랑스의 깊은 맛과 향이 매력적인 도시, 프랑스 미식의 고향 부르고뉴의 중심 디종 우리에게도 익숙한 이름, 디종 머스타드! 도시 특유의 기법으로 만든 훌륭한 맛의 머스타드의 시작점 오리지널 디종 머스타드를 이용한 다채로운 요리, 그 독특한 매콤함에 빠지게 되실 거예요! 프랑스 3대 진미 중 하나인 에스카르고 역시 부르고뉴 것이 최고로 인정받습니다. 프랑스 대표 가정식 메뉴 비프 부르기뇽, 한국인의 입맛에도 딱! '와인에 빠진 닭'이라는 뜻의 코코뱅. 세계 최고의 와인을 생산하는 부르고뉴 지방의 대표음식입니다. 중세 도시의 클래식한 멋과 프랑스의 풍부한 맛이 어우러지는 도시, 디종. 프랑스의 모든 맛 디종으로 떠나는 미식 기행 추천합니다!

디종에 다녀오셨나요?


경험해볼 만한 것들


찾아가기

1. 파리~디종 >

파리 리옹역에서 떼제베(TGV)를 타고 이동하면 됩니다. 1시간 30분 ~ 40분 정도 소요되며 환승은 없고요.
떼제베를 이용하지 않으신다면 3시간 가량이 소요되며, 가격은 다양한 프로모션이 있으므로 각자의 일정에 맞는 철도패스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혹시 야간 시간대에도 이동 할 방법이 있는지 아시는 분은 개인연락 주세요!

2. 리옹~디종 >
기차2시간

3. 스트라스부르~디종 >

뭘루즈비유 역(MULHOUSE VILLE)이나 브장송(BESANCON VIOTTE) 중 한 곳을 경유해서 갈 수 있습니다.
시간은 2시간 10분~4시간 예상

4. 베른~디종 >


프랑스 프랑스중부 (3)

리옹

빛으로 채운 역사와 문화의 도시

페루즈

중세로 떠나는 시간여행

본느

부르고뉴 와인의 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