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파도키아
카파도키아에는 여러지역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본인의 계획에 맞게 거점을 잡으시면 돼요! 터키하면 빠질 수 없는 경험이 있죠? 바로 열기구 체험입니다! 하늘에서 맞이하는 일출과, 발 밑으로 지나가는 대자연은 형용할 수 없이 아름다워요. 또한 카파도키아에는 천혜의 자연으로 유명한만큼 다양한 지형들과 색다른 풍경들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경험해볼 만한 것들
이곳의 현지인들의 의식주는 동굴에서 시작해서 동굴에서 끝난다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우리도 동굴에서 생활하며 세월을 느껴볼 수 있다면 도전해보시겠어요?
이 것 때문에 카파도키아에 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죠? 직접 느껴보지 않으면 아무도 공감해줄 수 없을 정도로 기가 막히고 코가 막히는 절경을 감상해보세요.
기독교 시대부터 공동체가 형성되었던 곳으로 그리스 정교회의 중심지로 역할을 했어요. 현재는 일부 동굴 교회를 개방하고 있어 각양각색의 교회를 볼 수 있어요.
로즈밸리를 비롯하여 레드밸리, 제미밸리, 화이트 밸리 등 하늘로 뻗고 땅으로 꺼진 굴곡 들이 예술작품이란 게 이런 것이구나~ 하고 감탄할걸요?
30개가 넘는 도시가 카파도키아의 지하에 잘리잡고 있다면 믿겨지시나요? 외부침입과 박해로 인해 점차 생겼다는 가정만 있답니다. 미로 같은 대규모의 공동생활을 살펴볼 수 있는 기회!
카파도키아는 여러 도시가 묶여있는 지역인 만큼 어느 곳을 중점으로 여행할 지 정하는 게 좋아요!
찾아가기
비행기로 1시간 30분 가량 소요.
이스탄불 아타튀르크 국제 공항((IST) 또는 사비하 괵첸 국제 공항(SAW)에서 카이세리 공항(ASR) 또는 네브쉐히르 공항(NAV) 도착.
야간버스는 12시간 가량 걸린다고 함.
(괴레메) 미리 공항 셔틀버스 예약 꼭하기.
3. 파묵칼레~카파도키아 >
대부분 여행자 후기에 의하면
카파도키아-파묵칼레 간 교통은 야간버스로 10시간 정도 소요
밤 10시 출발, 아침 7시 도착
버스 요금 : 45~50 터키 리라 (파묵칼레에서 데니즐리까지 마을버스 요금 포함인지 확인)주의 사항 : 휴게소에서 몇 분 정차할 지 안내군에게 묻는다. 보통 15(온베쉬)분 내지 30(오투스)분 머문다.
Suha버스,Metro버스
예약필수
10시간 야간버스 이동하기
예약하기
20:00 ,21:00, 22:00 45TL